부안군 상서 우덕초등학교(교장 최규성)가 방학기간을 맞아 농촌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체험교실'을 개최했다.
7일 부안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영어체험교실 개관식에는 송경식 부안교육장을 비롯해 김호수 부안군수, 관내기관장 및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과 함께 원어민과 내국인 강사가 진행하는 영어 공개수업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실시된 영어체험교실은 지자체에서 1억원을 지원받아 전자칠판을 비롯하여 블루스크린, 롤블라인더를 설치하고 학습에 필요한 통합멀티미디어 영어교수학습 프로그램과 학교홈페이지 영어도서관, 사이버 영어체험센터, 테마별 학습자료 등을 갖추고 실시됐다.
특히 우덕초등학교는 원어민 전문 강사를 채용하여 방학 중에도 질 높은 영어지도를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그리기 지도를 위하여 우수한 강사를 초빙, 미술교실을 여는 등 방학 중에도 학교를 개방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처럼 세계를 지양하는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영어체험교실을 설치하고 지도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열심히 배우고자 하는 학생의 의지와 행,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부안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의 힘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한편 최 교장은 "앞으로도 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의 학교교육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으로 연중 문 여는 학교, 돌아오는 농어촌학교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