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시 2013년 국가예산 확보 청신호

3개 사업 13억5천만원 지원 건의…지경부 긍정적 답변

정읍시가 2013년 국가예산으로 추진예정인 3개 사업의 예산확보에 청신호가 커졌다.

 

시에 따르면 지난10일 정읍을 방문한 조석 지식경제부 제2차관에게 지경부 소관 3개 사업의 국가예산 반영을 건의, '긍정적 검토'라는 성과를 거뒀다.

 

이날 김생기시장은 조석 제2차관을 만나 소도시 도시가스공급확대 5억원, 공공청사 LED 교체사업 5억원, 신재생에너지 지방보급사업 3억5000만원 등 3개 사업 13억5000만원의 예산확보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건의했다.

 

이에대해 조석 제2차관은 "정읍시의 건의 사업에 대한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 파급효과 등을 감안, 2013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김생기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정부부처 및 국회를 방문하여 더 많은 국가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총력을 쏟겠다"고 밝혔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