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시 제18회 통계연보 발간

정읍시의 각 분야별 현황이 수록된 2012년 '제18회 통계연보'가 발간됐다.

 

시에 따르면 시정전반에 대한 이해 증진과 각급 행정기관의 정책수립및 기업의 경영계획, 교육과 학술연구 등의 기초 자료를 제공하기 위한것으로 작성 기준일은 2011년 12월 31일이다.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인구 및 토지, 기후, 노동, 사업체, 주택. 건설, 환경 등 16개 분야 237개 항목에 대한 각 분야별 현황과 부록 11개 항목을 담고 있다.

 

항목별 현황에는 최근 5년(2006년부터~) 자료와 연계하여 수록, 정읍시의 사회변동과 발전추이를 통계 수치화하여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총 604페이지 분량으로 한글과 영문을 병기해 정읍시민 뿐 아니라 정읍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들도 자료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시는 이용자들이 지역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정읍의 통계(http://stat.jeongeup.go.kr/)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제공하고 있다.

 

정읍=임장훈기자 hoonyoui@

 

시 정보통신과는 "시민의 다양한 통계수요를 충족시키고 시민에게 보다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