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 재능나눔 한마당 성황

市, 3개 기관과 협약체결도

자원봉사활성화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제1회 정읍시 재능나눔 한마당 축제'가 지난 8일 정읍실내체육관에서 성료됐다.

 

(사)정읍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영대)가 주최하고 정읍시(시장 김생기)가 후원한 이날 행사는 도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며 정읍시가 재능나눔문화의 선도도시로 발돋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행사에는 김생기 시장과 김승범 시의회의장, 김기원 (사)전라북도자원봉사종합센터 이사장, 김영대 (사)정읍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고영규, 김대중 도의원및 기관단체장, 시민등 1500여명이 참가했다.

 

20개 재능나눔단체 180여명의 회원들은 이미용, 다도체험, 법률상담, 의료진 건강상담, 치과진료등 자신들이 갖고 있는 재능을 시민들에게 아낌없이 기부했다. 또한 재능기부자와 수혜자간 재능나눔이 꾸준히 유지될 수 있도록 20개 재능나눔단체와 (사)정읍시자원봉사센터, 정읍시 3개기관의 재능나눔 협약체결도 이루어졌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