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완주군 평생학습 한마당 축제 "배움 열정·나눔 기쁨 함께해요"

▲ 1일 완주군청에서 열린 제3회 완주군 평생학습 한마당 축제에 임정엽군수를 비롯한 평생학습 회원들이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완주' 라는 오색리본을 달고 풍선 날리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추성수기자chss78@
완주군은 평생학습을 통한 배움의 열정과 나눔의 기쁨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제3회 완주군 평생학습 한마당'축제를 1일 완주군청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배움이 있어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완주'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축제에는 지역 90여개 평생학습 기관 및 단체, 학습 동아리, 5개 주민자치센터와 학습회원 등 모두 2000여명이 참여, 지역의 통합 교육문화 네트워크의 장을 이루었다.

 

평생학습 특화마을 경천 애인권 난타 등 32개팀의 공연과 동물 체험 등 48팀이 체험 전시를 벌였고, 완주군 평생학습생 및 관계자 600여명이 기관·단체장과 함께 야외공연장에 모여 '평생학습도시 완주' 라는 오색리본이 달린 풍선 날리기 퍼포먼스에 나섰다.

 

이번 축제에선 평생학습 유공자 이종숙씨 등 3명, 어른 백일장 대회 입상자 인금순씨 등 16명, 골든벨 대회 장원 조성자씨 등 3명이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이에 앞서 지난 31일에는 소외지역 곳곳에서 진행되는 '찾아가는 한글교실' 15곳과 삼례 한냇물 학당 등 5곳에 참여한 어르신 350여명이 한글 골든벨 대회를 벌였다.

김경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회·정당조국혁신당, 내년 지선 전북서 바람 일으킬까

건설·부동산전세 자금 경색·고금리 여파로 전북지역 월세 급증

금융·증권10월 전북 상장법인 시가 총액 10.8%↑···듀산푸얼셀 9300억 증가

교육일반‘한승헌 도서관’ 개관… 인권과 정의의 정신을 잇다

초중등온빛중 미래 교육 ‘성큼’⋯학교 밖 수업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