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부안군 메르스 방역대책본부, 유관기관 간담회서 협조 당부

부안군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방역대책본부는 메르스 대응과 대책 논의를 위해 관내 유관기관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방역대책본부는 메르스 대응 일일 추진상황 보고에 따른 내원환자 문진 및 발열 측정, 메르스 감염예방수칙 준수, 환자발생·경유병원 안내문 비치, 환자발견 즉시 보고, 유증상자 타 기관 연계 등 관내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체계 구축을 당부했다.

 

방역대책본부는 이를 통해 메르스에 대한 군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일상, 건강한 가정, 건강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메르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 예방의약계(580-380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부안군 메르스 방역대책본부는 24시간 비상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메르스 예방을 위해 개인위생 철저, 고른 영양섭취, 적절한 휴식, 규칙적인 운동습관을 권장하고 있다.

 

또 만성질환자에 대한 관심과 건강관리를 위해 ‘메르스 증상 및 꼭 알아야 할 10가지’와 ‘메르스 감염예방수칙 6가지’ 교육 등 상황 극복을 위해 적극 앞장서고 있다.

양병대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교육지원청, 전국 교사학습공동체 공모전 ‘최고상’

익산원광대병원 나영천 교수,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회장 취임

익산원광대 평생능력개발원, 드론 교육과정 전원 자격증 취득

익산익산소방서, 故 안동천 소방위 안장식 거행

부안“떠날 줄 알았죠?”⋯부안 우덕마을 사무장 된 서울 손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