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시농기센터, 농기계 임대 본격화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원봉)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 임대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기술지원과(과장 문채련)에 따르면 농촌의 급속한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을 해소하고 농업인의 경영비 절감과 영농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3개 권역별로 다양한 농기계를 확보하고 임대해준다.

 

농기계임대사업소는 정우면에 있는 본소(정우남로 283,539-6285~6286)를 비롯, 신태인읍 북부사업소(신태인읍 감곡로 42, 539-6292~ 6293), 지난해 고창군과 공동으로 소성면에 건립한 서남권농기계임대사업소(소성면 보화 1길 88, 539-6294) 3곳으로, 모두 130종 1007대의 농기계를 보유하고 있다. 임대기간은 2일 이내이고, 유상 임대이며 사용료는 기종마다 다르다.

 

이와 관련 기술센터는 이들 농기계에 대한 종합보험에 가입하여 농업인 안전에 대비하는 것은 물론 철저한 점검과 정비를 통해 불편을 최소화함으로써 농업인들의 이용편의를 돕고 있다.

 

또 출고 전 안전사용과 조작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농업인과 직원 입회 하에 이상유무를 확인 한 후 출고하고 농기계 임차 시에는 ‘농업인안전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한다.

 

출고 후 발생하는 인적, 물적 사고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 있고, 임차 예약은 사용일 15일 전부터 가능하며 내방이나 전화예약으로 가능하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