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 인계면, 29일 재난 대비 훈련 실시

순창군 인계면에서는 오는 29일 오전 10시 30분에 주민과 직장인이 함께 참여하는 2017년 민방위 지역특성화 재난(지진)대비 훈련을 실시한다.

 

지진대비 훈련에는 도사마을주민, 공무원, 순창119안전센터, 인계치안센터, 자율방재단, 여성의용소방대 등 약 60여명이 참여한다.

 

훈련내용은 지진 발생 시 경보발령과 장비 및 인력 지원요청, 주민 홍보 및 긴급 대피 안내방송, 상황별·장소별 국민행동요령 교육을 실시하고 부상자 발생 시 들것을 이용해 안전한 장소로 구조, 환자 응급처치 및 119구급차를 활용한 병원으로 환자 이송과 화재발생시 가정용소화기 작동요령 교육으로 초기 화재진화 방법을 익히고, 소방차를 이용한 2차 화재진화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 지진으로 인한 가스 유출에 대비하여 방독면 활용방법 교육과 감염병 예방교육, 강평 등을 진행해 종합적 재난대비 훈련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교육일반올해 수능 ‘공교육’ 위주 학습이 유리, 작년과 난이도 비슷한 수준

만평[전북만평-정윤성] “나는 황교안이다”…윤어게인

스포츠일반제17회 전주시장기 우수중학교 초청 야구대회 개최

문화일반“미술은 정답이 없다”…윤범모가 풀어낸 한국미술의 재해석

스포츠일반‘2025 도쿄 데플림픽’ 전북자치도 선수·감독 2명 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