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남원 지금·여기 인문학당, 중용 강좌 개강

남원 지금·여기 인문학당(대표 권건일 박사)은 오는 26일부터 중용 강좌를 개강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일과 삶의 균형을 어떻게 잡을 것인가’라는 주제로, 26일부터 15주 동안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남원시 하정동 한화생명빌딩 2층 지금·여기 인문학당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인문학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권건일 박사는 “인문학을 통해 넓은 마음과 미래비전을 보는 눈을 가질 때, 개인발전은 물론 국가발전을 앞당길 수 있다”면서 “많은 지역민들의 참여를 통한 개인의 성장과 남원시의 발전이 이뤄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010-6201-8414, 010-4450-7865.

 

한편 지난 2012년 2월 24일 문을 연 지금·여기 인문학당은 현재까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재능기부를 통한 동양고전 대학, 논어, 노자, 중용 등의 고전인문학강좌, 인문독서토론회, 고전명화감상, 고전음악감상, 인문학 연수, 인문학포럼, 문화탐방, 인문학 공개특강 외 공직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고전인문학강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내실 있게 운영되고 있다.

강정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