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는 26일 익산시청에서 정헌율 익산시장, 조규대 시의장, ㈜티아이이엔지 손원영 대표, (유)다기원식품 박시진 대표등이 참석한 가운데 익산 제3·4산단 입주를 위한 분양계약 및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 남양주시 소재 ㈜티아이이엔지는 이날 분양계약 체결을 통해 제3산단 3300㎡ 부지에 대한 15억원 투자 계획을,익산시 낭산면의 (유)다기원식품은 제4산단 4914㎡ 부지에 대한 30여억 원의 투자 계획을 각각 밝혔다.
㈜티아이이엔지는 COD 자동 분석기, 총질소(TN) 및 총인(TP) 자동 분석기기 등 수질원격감시장치(TMS)와 전자유량계, 레이다 수위계 등 계측기 설치 및 유지보수 업체로 인근 거래처를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사업추진과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익산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현재 호남 지역 11개소, 경기도 지역 4개소 등 전국적으로 총 21개소의 TMS 유지보수를 맡고 있다.
이와 함께 (유)다기원식품은 가금류(닭) 도계육 전문가공 업체로 사업확장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제4산단 투자를 확정하게 됐는데 도계육을 부위별, 스펙별 발골 작업하여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교촌, 굽네, 햇살 등)에 납품하고 온라인 OEM으로는 ‘푸드나무’의 닭가슴살 순위 쇼핑몰인 랭킹닭컴에 신선애 생닭가슴살을 전국으로 전량 생산 납품 중인 견실한 중견업체다.
아울러 시는 이들 2개 기업의 이번 익산 투자로 60여 개의 신규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하면서 조기 정착 및 활발한 기업활동을 위해 제반 인·허가 절차 신속 진행 등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더 많은 기업들이 익산 투자에 나설수 있도록 제도 개선은 물론 기업하기 좋은 기반 여건을 조성하는 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