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제8대 완주군의회 의원 의정연수 실시

완주군의회는 13일 최등원 의장을 비롯한 11명 전체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정 특별연수를 실시했다.

제8대 완주군의회는 지난 7월 개원 이후 5회의 의정연수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연수에서 의회는 이만세 전북과학대 교수를 초빙, 집행부의 업무보고 청취 및 조례안 등 안건 심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소통 스피치 향상 기법’을 조언 받았으며, 아울러 효율적인 심사를 위한 의정역량 강화 방안도 들었다.

최등원 의장은 “바쁘신 일정을 뒤로하고 의정연수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급진적으로 변화하는 지방행정과 지방의회의 자치시대에 부응 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학습하는 8대 완주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김재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