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K-water 용담지사, ‘세계 물의 날’ 기념 다양한 행사 개최

오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K-water 용담지사(지사장 채봉근)가 물의 소중함과 중요성 인식을 일반인에게 제고시키고자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대청결 운동을 비롯한 각종 행사를 연다.

이 행사의 일환으로 용담지사는 지난 19일 ‘맑은 물 봉사대’와 공동으로 용담호의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을 위한 하천정화 활동을 벌였다. 세계 물의 날인 오는 22일에도 진안군 및 주민협의회 등과 공동으로 읍내 언건대교 인근에서 대청결 운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용담지사는 물의 중요성에 대한 경각심을 불어넣고자 ‘제7회 물 영화 축제(Water Movie Festival)’도 개최한다. 지역주민 및 학생 등을 대상으로 국내외 물·환경 관련 영화(애니메이션 3편, 영화 2편)를 무료로 상영해 주는 이 페스티벌은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물문화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평일에는 예약한 경우에만, 주말에는 종일 상영한다. 관람을 위한 단체예약 문의는 (063) 430-4206으로 가능하다. 축제기간 동안 유치원, 초·중등 학생이 단체 방문할 경우 과자 등 간식꾸러미가 제공된다. 수돗물 홍보영상 시청 후 퀴즈를 맞힌 학생에게는 별도 상품이 지급된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사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일명‘용담댐과 추억만들기’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행사기간 내 물문화관을 방문해 인증사진을 찍어 제출하면 된다. 행사기간 경과 후 재방문해 인화·전시(2층 카페)된 인증사진을 확인하면 소정의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채봉근 지사장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 개최 및 수질보전 활동을 전개해 물에 대한 소중함을 지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승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인프라만 남은 전북 말산업특구 ‘유명무실’”

자치·의회김동구 전북도의원 “전북도, 새만금 국제공항 패소에도 팔짱만… 항소 논리 있나” 질타

국회·정당임형택 조국혁신당 익산위원장, 최고위원 출마 선언…“혁신을 혁신할것”

법원·검찰남편에게 흉기 휘두른 아내, 항소심서 집행유예

사건·사고‘골프 접대’ 청탁금지법 위반 의혹 전북경찰청 간부, 혐의없음 종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