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익산시 모현동 행정복지센터 이달 착공

익산시 모현동 행정복지센터 조감도
익산시 모현동 행정복지센터 조감도

익산시 모현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행정복지센터 신축’이 모든 행정 절차를 마치고 이달 중 본격 착공에 들어간다.

구 모현동사무소 뒤편에 들어서는 모현동 행정복지센터는 국비 특별교부세 10억원 등 총 사업비 55억원 투입을 통해 지상 4층, 연면적 2763㎡ 규모로 건립된다.

오는 2020년 10월 개소 예정인 센터는 1층 행정사무소, 2~4층 요가교실·라인댄스, 노래교실 등이 들어서고 외부는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복지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주민 휴게공간으로 조성된다.

특히 센터는 에너지 효율 극대화를 통한 예산 절감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시설이 설치되고, 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의 불편 해소를 위해 장애물이 없는 건물로 설계·신축된다.

정헌율 시장은 “모현동 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행정복지센터가 완공되면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질 높은 행정서비스로 이어지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회·정당국회, 이 정부 첫 예산안 경제부처 심사 돌입…728조 놓고 여야 공방

정치일반지방선거 경선 시작도 안했는 데 ‘조기과열’···전북서 극심한 피로도

자치·의회전북도-캠코, 유휴 국유재산 자활사업 모델 부상

사회일반전북서 택시 기사 등 운전자 폭행 사건 꾸준

전주전주시 기업 유치 헛구호 그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