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한국서부발전 군산발전본부, 신재생에너지 체험학습 교육 협약

한국서부발전 군산발전본부(본부장 황해석)는 최근 군산발전본부 대회의실에서 군산교육지원청,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북지회, 한국에너지공단 전북지역본부와 함께 경력단절 여성을 활용한 미래세대 신재생에너지 체험학습 교육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에게 신재생에너지 개발의 필요성 및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에너지 분야에 대한 청소년 진로와 직업 선택에 도움을 주기위해 추진됐다.

이 사업은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며, 경력단절여성 15명을 신재생에너지 전문 강사로 양성해 사전 선정된 군산지역 7개 학교 25학급의 학생들에게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업 시에는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태양광 키트 조립 등 실습도 병행하며,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유네스코로부터 인정받은 전문 교육 자료를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양성된 전문 강사는 앞으로 한국에너지공단 및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인력풀에 포함돼 지속적으로 관리되고 관련분야에 대한 전문 강사로 활용된다.

황해석 군산발전본부장은 “이번에 체험교육을 신청한 학교가 100학급이 넘을 정도로 신재생에너지 교육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며 “앞으로 각 기관이 협조를 해서 교육 효과가 나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