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익산 함열중·함열여중, 남녀공학 전환 추진

오는 26일 대시민 공청회 개최

익산시 함열읍에 위치한 함열중(공립)과 함열여중(사립)에 대한 남녀공학 전환이 추진된다.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수경)에 따르면 오는 26일 오후 2시 함열초등학교에서 학생, 교직원, 지역주민 등 익산시민들을 대상으로 ‘함열중, 함열여중 남녀공학 전환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남녀공학 전환은 학생들의 중학교 선택권 확대, 양성평등교육, 원거리 통학여건 개선 등을 위해 추진되는데 익산을 비롯한 정읍, 김제, 고창, 부안 등 도내 5개 지역에서 동시 추진된다.

아울러 익산교육지원청을 이번 공청회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에 나설 예정인데 공청회는 중학교 남녀공학 전환 관련 동영상 시청, 남녀공학 전환 관련성 및 과제에 대한 연구발표, 남녀공학 전환에 대한 찬성·반대측 의견 발표, 토론 및 질의 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덧붙여, 익산교육지원청은 남녀공학 설문조사 실시 결과를 토대로 남녀공학 전환 협의체를 통해 전환 여부를 최종 결정할 계획이고, 남녀공학 전환대상 학교는 학교시설 여건개선, 통학구역 조정, 교명 및 교복 변경 등의 행정예고를 거쳐 전환 시기를 조정에 나가게 된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