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시, 한시 생계지원 다자녀가구 추가지원

군산시가 한시 생계지원대상 중 다자녀가구에 50만원을 지원하는 군산형 핀셋지원을 진행한다.

시는 오는 17일부터 6월 4일까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소득감소로 한시 생계지원을 받는 가구 중 만 18세 이하 자녀가 3명 이상인 다자녀가구에 50만원을 추가 지원하는 군산형 핀셋지원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한시 생계지원 다자녀 추가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시 생계지원 대상이어야 하며, 이는 오는 6월 말에 결정된다.

신청대상은 신청일 기준, 신청자와 자녀들의 주민등록 주소가 모두 군산시로 되어 있어야 한다.

올해 정부 4차 재난지원금인 한시 생계지원금을 받는 다자녀가구 중 신청자의 자녀가 만 18세(2002년1월1일 이후 출생)이하 3명 이상인 가구면 된다.

신청자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한시 생계지원을 신청할 때 한시 생계지원금 다자녀가구 추가지원을 함께 신청하면 된다.

한편, 한시 생계지원 다자녀가구 추가지원금은 오는 6월 말 한시 생계지원 대상 확정 후7월 중순에 가구별로 5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