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정읍시새마을회 · 클린 하이킹 정읍, 청소년 클린하이커스 양성 교육 실시

정읍시새마을회(회장 김학구) 새마을문고(회장 손경호)와 환경 동호회 클린 하이킹 정읍(회장 임장훈)은 공동으로 지난18일 ‘청소년 클린하이커스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정읍지속가능발전협의회 후원으로 정읍 앤카페에서 열린 교육에는 중·고교생과 양 단체 회원등 25명이 참여해 기후변화 및 환경 운동의 중요성을 공감하며 홍보활동을 실천해 나갈것을 다짐했다.

청소년 환경교육 강사로 나선 정읍시새마을회 강홍구 생명살림운동 강사와 이은미 생태관광지 에코메니져는 기후변화 위기, 환경운동에 대한 인식, 해양 플라스틱 섬과 미세플라스틱 문제 등을 설명하며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했다.

이와관련 양 단체는 앞으로 환경보호 범 시민운동 캠페인을 공동으로 전개하고 환경보호 활동 실천에 앞장서기로 협의했다.

한편 클린하이킹 정읍 회원들은 매월 정읍시 일원 주요 등산로를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보호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