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여성 사회활동 지원 사업 신청하세요”

익산시, 4개 분야 보조사업 진행... 사업당 최고 500만원 지원

익산시가 여성들의 사회활동 활성화와 복지 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다.

16일 시에 따르면 여성의 권익과 복지 증진,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 양성평등 촉진 및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 출산장려를 위한 결혼·출산 친화사업 등 4개 분야 보조사업이 진행된다.

사업 신청 대상은 시에 소재하고 공익활동을 주된 목적으로 설립한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단체로 최근 1년 이상 사업실적이 있어야 하며, 지원 규모는 총 3000만원으로 1개 사업당 최고 500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은 오는 3월 4일까지, 사업 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이며, 신청된 사업은 익산시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3월 중에 확정된다.

시 관계자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역량 강화를 위해 여성 권익 증진, 여성가족친화 조성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여성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승욱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