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익산시 농기계임대사업소, 토요일에도 ‘문 활짝’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5일부터 6월26일까지 토요일에도 이용 가능
시,농기계 임대료 반값 정책 6월말까지 연장 추진

image
익산시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운영이 토요일에도 활짝 문을 연다/사진=익산시

익산시 농업기계 임대사업소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토요일에도 문을 활짝 연다.

익산시는 오는 5일부터 6월26일까지 봄철 농번기 바쁜 농민들을 위해 토요일에도 농업기계 임대사업소를 확대 운영키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시는 함열과 금마에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2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120종 579대의 농업기계를 보유하고 있다.

이곳 농업기계 임대사업소를 이용하는 농민들은 매년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인데 지난해의 경우 3855농가가 5351대의 임대 농기계 이용에 나서면서 농업기계 구입 비용 절감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와함께 시는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정책을 오는 6월말까지 연장키로  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외국인 근로자 입국 차질로 영농철 농촌인력난이 가중되고,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유류비와 농자재 가격이 급등해 이중고를 겪고 있는 농민들에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특단이다.

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는 농업인들이 많이 찾는 농업기계 중 103대를 새로 구입해 효율적인 농작업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농기계 임대사업소 이용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함열본소(859-4325)나 금마분소(859-4955)로 문의하면 된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회·정당국회, 이 정부 첫 예산안 경제부처 심사 돌입…728조 놓고 여야 공방

정치일반지방선거 경선 시작도 안했는 데 ‘조기과열’···전북서 극심한 피로도

자치·의회전북도-캠코, 유휴 국유재산 자활사업 모델 부상

사회일반전북서 택시 기사 등 운전자 폭행 사건 꾸준

전주전주시 기업 유치 헛구호 그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