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부안소방서, 눈높이 소방 안전 교육 및 소방서 체험 학습

image
부안소방서, 하늘숲 어린이집 학생들이 소화기 작동방법을 배우고 있다. /사진제공=부안소방서

 

부안소방서(서장 김병철)는 지난 24일 하늘숲 어린이집 학생들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과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서 견학 프로그램은 긴급한 상황 시 학생들이 해야 할 행동과 119 신고요령 등 어린이들이 할 수 있는 대처방법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소방서 견학과 함께 이뤄졌으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화재 발생 시 119신고방법과 행동 요령에 대해 배우고 소방관이 하는 일, 소방장비·차량 소개, 물소화기 체험 등 어린이들이 안전에 대해 체험하며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진행됐다.

김병철 부안소방서장은 “이번 소방안전체험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보다 쉽고 친숙한 소방안전교육이 이루어졌길 바란다”며 “안전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석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날씨전북, 19일부터 평년 기온 회복…일교차 ‘주의’

정부李대통령 "UAE와 미래분야 협력 확대…'100년 동행' 기반 마련"(종합)

정치일반줄어드는 살림에 미래자산까지 소진…전북 지자체의 위험한 재정 운용

정치일반김관영 지사 “도민 기만 행위…소리축제조직위, 단호히 책임 묻겠다”

경제일반10만 원 내고 13만 원 돌려받고⋯연말정산 ‘세테크’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