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부안해경, 가을철 낚시어선 특별 단속 실시

image
 부안해경, 가을철 낚시어선 특별 단속 실시 /사진제공=부안해경

 

부안해양경찰서(서장 고유미)는 가을철 낚시어선의 출어를 앞두고 안전한 낚시 문화 정착을 위해 10월 1일~31일까지 특별단속을 한다고 27일 밝혔다.

부안해경은 특별단속에 앞서 오는 9월 30일까지 충분한 홍보와 계도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특별단속은 △기초안전질서 위반행위(구명조끼 미착용 등) △영업구역 및 영업시간 위반 △음주운항‧선내 승객 음주 △항내 과속 운항 △불법 증개축‧안전 검사 미필 사항 등을 중점 단속하고 적발 시 무관용 원칙으로 엄중 처벌할 방침이다.

부안해경 관계자는 “다수가 승선하는 낚시어선에서는 사고 발생 시 대형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낚시어선업자와 이용객들은 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달라”고 말했다.

 

홍석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날씨전북, 19일부터 평년 기온 회복…일교차 ‘주의’

정부李대통령 "UAE와 미래분야 협력 확대…'100년 동행' 기반 마련"(종합)

정치일반줄어드는 살림에 미래자산까지 소진…전북 지자체의 위험한 재정 운용

정치일반김관영 지사 “도민 기만 행위…소리축제조직위, 단호히 책임 묻겠다”

경제일반10만 원 내고 13만 원 돌려받고⋯연말정산 ‘세테크’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