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무주군, 자원봉사자들 한 자리에 모여 나눔문화 확산 노력 다짐

나눔문화 확산으로 더 나은 미래를 계승 발전시키자는 취지
우수자원봉사자 기관장 표창 진행

무주군 자원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솔선수범하기로 다짐했다.

image

무주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강우)는 6일 무주농민의 집에서 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들과 사회단체장, 각 기관장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1회 무주군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회'를 열었다.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회는 올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솔선실천하면서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 봉사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무주를 무주답게, 군민을 행복하게'하는 군민 실현과 나눔문화 확산으로 더 나은 미래를 계승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개최됐다.

행사는 이강우 이사장 대회사, 황인홍 군수 격려사,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 등 축사로 한마음대회를 맞은 자원봉사자들을 축하했으며, 2022년 자원봉사자 활동이 담긴 영상 상영과 기념식, 우수자원봉사자 표창, 재능기부를 통한 레크리에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이강우 이사장은 대회사에서 "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렵고 소외된 우리 이웃들에게 희망의 불씨가 되어 자원봉사를 촉진하는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황인홍 군수는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 봉사한 자랑스러운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군수 포상을 수여했다.

황인홍 군수는 축사를 통해 "올해 코로나19와 열악한 경제 환경 속에서도 꿋꿋하게 자원봉사를 펼쳐주신 봉사단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 봉사한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에 힘입어 나눔문화가 더 확산되면서 따뜻한 무주를 열어가는데 있어 숨은 공로자들이다"면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무주군자원봉사센터는 올해 전문봉사단 활동 및 전문봉사자 양성교육, 불우세대 생활지원,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기부를 통한 이웃사랑 실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펼쳐 왔다.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회일반[2026 수능 이모저모] “사대부고 아닌가요?”⋯ 시험장 착각한 수험생들

대학[수능] '여기가 아닌가벼' 학교명 비슷해 시험장 착각한 수험생들

대학수능 출제위원장 “적정 난이도 출제…사탐런 유불리 없을 것”

군산군산 배달의명수, 50억 원 매출 ‘초읽기’

사람들한국신문협회 디지털협의회 ‘AI와 뉴스의 미래’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