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김제시 한 달간 택시서비스 점검

김제시는 지난 15일부터 인상된 택시요금과 관련, 상반기 택시서비스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시에따르면 16일부터 4월15일까지 택시 점검계획을 수립하고 관내 택시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하는 등 택시 서비스 개선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택시 이용 불편신고센터를 운영해 불편신고에 대한 신속한 조사와 처리로 민원을 해결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특별점검기간 운영을 주민과 운송사업자에게 널리 홍보하여 택시 운수종사자들이 자율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하고 불편신고 체계를 확립하여 실질적인 서비스 개선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김제시내 택시요금은 지난 15일부터 21% 올라 기본요금이 2200원으로 인상됐으며, 178m당 100원인 거리요금은 150m당 100원씩으로, 43초당 100원인 시간요금은 36초당 100원씩으로 각각 인상 시행키로 했다.

 

다만, 심야 시계외·복합할증률 적용거리는 현행대로 적용한다.

 

최대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서비스·쇼핑전북 예식장 밥값 5만원 시대···요금 게시 업장은 24%

경제일반전주, 행정과 왕실의 뿌리를 잇다.

장수[줌] 지역의료 공백 위기 ‘AI 진료지원’ 구상 노승무 장수군보건의료원장

정치일반새만금 공항 적기 완공하겠다더니…대통령실 지역거점 공항 제동 ‘날벼락’

자치·의회전북자치도, 2년 연속 10조원대 내년 예산안 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