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 '홀로노인 1일 돌봄서비스' 호응

공무원과 공공단체가 공동으로 펼치고 있는'홀로노인 1일 돌봄서비스'봉사활동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실군 보건직공무원과 전북 간호조무사협회 회원 20여명은 이달 11일 임실지역 홀로노인 50여명을 대상으로 관내 목욕탕 등지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우리의 사회구조가 초고령 사회로 진입하면서 심리적 외로움과 소외감으로 노후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홀로노인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노인들의 심뇌혈관 질환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은 이날 혈당과 혈압측정에 이어 만성질환 등 합병증 예방을 위한 진료활동도 펼쳤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노인들의 반응이 매우 좋아 연례행사로 추진할 계획"이라며"건강예방에도 많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만평[전북만평-정윤성] “우리가 황교안이다”…윤어게인

정읍전북과학대학교 제8대 김상희 총장, 지역이 필요로 하는 대학으로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앞장

정치일반강훈식 비서실장 발언 두고…‘새만금 공항 저격론’ 무성

정치일반[엔비디아 GTC 현장을 가다] ③ AI 이후의 세계 “지금 태어나는 세대, AI 없는 세상 경험하지 못할 것”

자치·의회김슬지 전북도의원 “중앙부처·산하기관 파견인사, 기준과 절차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