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군 '휴가철 녹색여행 만들기' 캠페인

임실군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환경보호와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을 위한 '휴가철 녹색여행 만들기'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6일부터 펼치고 있는 캠페인은 임실지역 환경단체인 그린스타트네트워크와 그린리더협의회 등이 공동으로 추진했다.

 

그린스타트 운동 차원에서 실시된 이번 캠페인은 주민 밀집지역인 버스터미널과 시장 등지에 홍보부스를 설치, 녹색생활 실천사진과 홍보패널 등이 전시됐다.

 

또 주민과 방문객들에는 관광책자와 녹색여행 만들기 홍보책자를 배포,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적극 동참해 주기를 호소했다.

 

이와 함께 회원들은 휴가중 전기플러그 뽑기와 대중교통 이용하기,피서지 환경보호 등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녹색여행의 지혜에 대해서도 정보를 제공했다.

 

군 관계자는 "기후변화 대응 및 저탄소형 생활문화 정착을 위해 그린스타트 운동을 홍보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캠페인으로 친환경 임실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만평[전북만평-정윤성] “우리가 황교안이다”…윤어게인

정읍전북과학대학교 제8대 김상희 총장, 지역이 필요로 하는 대학으로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앞장

정치일반강훈식 비서실장 발언 두고…‘새만금 공항 저격론’ 무성

정치일반[엔비디아 GTC 현장을 가다] ③ AI 이후의 세계 “지금 태어나는 세대, AI 없는 세상 경험하지 못할 것”

자치·의회김슬지 전북도의원 “중앙부처·산하기관 파견인사, 기준과 절차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