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진안교육청, 선거관여 금지 등 청렴교육

진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인숙)이 올해 상반기 승진 및 신규 임용 교원 및 직원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공무원의 선거관여 금지 행위 및 청렴교육을 지난달 30일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오는 6월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교직원들의 위법한 선거관여를 스스로 차단하고 관련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자는 의식을 고취시킬 목적으로 마련됐다.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실시된 이날 교육은 진안군선거관리위원회(이하 군 선관위)와 전북도교육청 감사2팀이 실시했다.

 

교육에 나선 사람은 군 선관위 소병두 지도주임과 김일섭 도 교육청 감사2팀 사무관. 군 선관위 소 지도주임은 ‘공직선거법’ 등에 규정된 ‘공무원의 선거관여 금지행위’를 해설했고, 도 교육청 김 사무관은 공직자의 기본자세, 공무원 행동강령 주요 내용, 부정청탁금지법 등을 설명했다.

국승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