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완주 와일드푸드축제 신규 프로그램 5개 공개

열흘 앞으로 다가온 완주와일드푸드축제가 새롭게 개발한 5개의 프로그램으로 재미를 더한다.

16일 완주군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고산자연휴양림에서 열리는 완주와일드푸드축제에서 ‘와일드 코스튬 와푸족 의상 체험’, ‘와푸 IN 퍼레이드’, ‘아름다운 길 걷기 자연의 품애(愛)’, ‘나랑 가까운 친구 자연을 담은 도화지’, ‘지오캐싱 보물찾기 이벤트’ 등 총 5개의 신규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와푸족 의상 체험은 와일드푸드축제의 콘셉트인 야생 의상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존 학생 대상의 ‘리틀 와푸족 체험’을 좀 더 확대시킨 것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와푸족으로 변신해 즐길 수 있다. 어린이 70벌, 어른 30벌이 준비돼 있으며, 와푸족 의상을 입은 체험객들이 축제장의 분위기를 북돋우게 된다.

와푸 IN 퍼레이드는 주무대부터 와일드마당, 향수마당, 놀이마당 등 축제장 주변 곳곳까지 이어진다. 와일드마칭밴드, 완주농악단, 대형인형, 댄스, 플래시몹 등으로 무장한 퍼레이드는 축제기간 1일 2회씩 가동된다. 퍼레이드 중간에는 퍼포먼스 공연이 펼쳐진다. 퍼레이드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완주와일드푸드축제 홈페이지(http://www.wildfoodfestival.kr)를 통해 사전접수, 참여할 수 있다.

아름다운 길 걷기 자연의 품애(愛)는 축제장 곳곳을 걸으며 진행되는 힐링의 시간이다. 코스는 무궁화테마식물원, 고산자연휴양림, 바이오매스홍보관으로 이어진다.

나랑 가까운 친구 자연을 담은 도화지 프로그램은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그림 체험 마당이다. 나뭇잎, 풀, 열매 등 자연물을 활용한 그림을 그리고 이를 전시한다.

지오캐싱 보물찾기 이벤트는 기존 보물찾기에 첨단 기술을 더했다. GPS 기반 스마트폰을 이용해 보물을 찾으러 축제장 곳곳을 누비며 재미를 더할 수 있다.

김재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