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흘 앞으로 다가온 완주와일드푸드축제가 새롭게 개발한 5개의 프로그램으로 재미를 더한다.
16일 완주군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고산자연휴양림에서 열리는 완주와일드푸드축제에서 ‘와일드 코스튬 와푸족 의상 체험’, ‘와푸 IN 퍼레이드’, ‘아름다운 길 걷기 자연의 품애(愛)’, ‘나랑 가까운 친구 자연을 담은 도화지’, ‘지오캐싱 보물찾기 이벤트’ 등 총 5개의 신규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와푸족 의상 체험은 와일드푸드축제의 콘셉트인 야생 의상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존 학생 대상의 ‘리틀 와푸족 체험’을 좀 더 확대시킨 것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와푸족으로 변신해 즐길 수 있다. 어린이 70벌, 어른 30벌이 준비돼 있으며, 와푸족 의상을 입은 체험객들이 축제장의 분위기를 북돋우게 된다.
와푸 IN 퍼레이드는 주무대부터 와일드마당, 향수마당, 놀이마당 등 축제장 주변 곳곳까지 이어진다. 와일드마칭밴드, 완주농악단, 대형인형, 댄스, 플래시몹 등으로 무장한 퍼레이드는 축제기간 1일 2회씩 가동된다. 퍼레이드 중간에는 퍼포먼스 공연이 펼쳐진다. 퍼레이드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완주와일드푸드축제 홈페이지(http://www.wildfoodfestival.kr)를 통해 사전접수, 참여할 수 있다.
아름다운 길 걷기 자연의 품애(愛)는 축제장 곳곳을 걸으며 진행되는 힐링의 시간이다. 코스는 무궁화테마식물원, 고산자연휴양림, 바이오매스홍보관으로 이어진다.
나랑 가까운 친구 자연을 담은 도화지 프로그램은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그림 체험 마당이다. 나뭇잎, 풀, 열매 등 자연물을 활용한 그림을 그리고 이를 전시한다.
지오캐싱 보물찾기 이벤트는 기존 보물찾기에 첨단 기술을 더했다. GPS 기반 스마트폰을 이용해 보물을 찾으러 축제장 곳곳을 누비며 재미를 더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