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진안군의회 제255회 임시회에서 군정 질문

제255회 임시회가 개회된 가운데 진안군의회(의장 신갑수) 소속 군의원 6명이 지난 19일과 20일 이틀 연속 열린 본회의에서 최성용 군수 권한대행을 상대로 군정에 관한 질문을 실시했다.

19일엔 박관순, 김광수, 정옥주 의원 순으로 질문을 실시했다.

박 의원은 △농업경쟁력 향상을 위한 예산확보 대책 추진계획 △특화작물 재배에 적합한 토양조성사업 추진계획 △지역 농특산물 종자시험재배 및 연구예산 확보방안 △농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 노력방안 등에 대해 질문하고, 간이승강장에 비가림시설을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김 의원은 군이 위탁한 시설물 중 안정적 운영이 기대되는 △홍삼스파 △홍삼빌 △전북권 환경성질환 치유센터 등은 전문경영인이 경영할 수 있도록 공유재산 매각방안을 적극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정 의원은 보건·복지·교육·가족·문화·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는 청소년·아동·청년에 관한 사업들을 유기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통합 전담부서를 신설하라고 제안했다.

20일에는 조준열, 강은희, 이우규 의원이 질문자로 나섰다.

조 의원은 △진안시장 주차장 부지에 아파트형 주차시설 설치 △시장건물 주변 비가림 설치 △시장점포 폐업희망자를 위한 이사 비용 지원 △농공단지 활성화 등을 위한 방안에 대해 질문했다.

강 의원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운전면허 및 각종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지원 방안 △여성·청년·노인 등으로 나뉘어 운영되는 일자리 지원 사업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종합적인 취업을 지원하는 서비스 대책에 대해 물었다.

이 의원은 계획적, 체계적, 장기적 도로정책 추진 방안과 도로정비계획에 역행하는 군도, 소로 등 도로사업 추진에 대해 물었다.

국승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이희숙 작가, 따뜻한 위로의 여정 담은 그림동화책 ‘소녀와 일기장’ 출간

문화일반부안 문학의 뿌리를 조명하다…최명표 평론가 ‘부안문학론’ 출간

정읍정읍 아진전자부품(주), 둥근마 재배농가 일손돕기 봉사활동 펼쳐

정치일반김 지사 “실질적 지방자치 위해 재정 자율성 확대 필요”...李 대통령에 건의

정치일반김관영 지사 “특별자치도, 지방소멸 막는 제도적 실험대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