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부안군, 코로나19 고위험시설 방문 추가 백신접종 완료

13일, 고령층 대상 보건지소 순회접종 실시 예정

부안군은 정부가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 간격을 3개월로 단축하기로 한 가운데 13일부터 위탁의료기관이 없는 8개 면지역(주산·동진·보안·백산·상서·하서·변산·위도)고령층을 대상으로 보건지소에서 순회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11월 23일부터 시작한 고령층 및 감염취약 고위험시설에 해당하는 노인시설에 입소한 어르신 및 종사자에 대한 코로나19 방문 추가 백신접종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이번 방문 접종에서는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는 청렴 홍보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활용해 청렴캠페인도 병행했다.

군 보건소는 1개 방문접종팀(6명)을 구성해 요양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11개소를 방문해 추가로 백신을 접종했으며, 요양병원 2곳은 기관별 자체접종을 통해 178명에 대한 추가 접종을 안전하게 마무리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다”며 “아직 코로나19 백신접종을 받지 않은 군민께서는 적극적으로 접종에 참여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홍석현
다른기사보기
홍석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군산시, 차세대 CCU 실증 연구 착수⋯탄소중립 앞장

국회·정당민주당 전북도당 지방선거 앞두고 주요 당직 임명 시작

군산군산시의회, 서울사무소 운영 부실 질타···시, “비정형 업무 특성 고려해야”

사건·사고‘교비회계 유용 의혹’ 군산간호대학교 전직총장·직무대리 검찰 송치

사회일반“군산 해상 전복 사고 수색 구조 감사”⋯中 해경, 韓에 감사 서한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