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체기사

부안군 농기계 임대사업소 큰 호응, 국비 확보

농식품부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표창

부안군 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 임대사업소 3개소(상서본소, 남부권, 동부권)에서 95종 967대의 농기계를 갖추고 임대 사업을 펼쳐 농업인의 큰 호응을 얻으며,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기계 임대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 표창과 함께 사업비(국비) 2억 원을 확보했다.

실제 농기계 임대사업소는 지난해 100%로 가까운 임대율을 보이며 코로나19로 인한 농가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임대료를 50% 인하해 1억4000만원의 경제적 이득을 주는 등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또한, 확보한 사업비 2억 원은 농가들을 대상으로 농기계 구입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해 노후농기계 대체 구입 등 농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영농활동에 꼭 필요로 하는 다양한 농기계를 구비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지역농협 및 영농조합법인 등 밭작물 재배단체에 2억 원의 농기계를 장기임대 하는 주산지 일관기계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현재 신청 공고 중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26일까지 군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공고한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팀(☎ 063-580-38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임대사업을 통해 농업인들의 영농편의를 제공하고 고가의 농기계를 임대해 활용함으로써 영농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농업인의 많은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image
     부안군 농기계 임대사업소                                      /사진제공=부안군

부안=홍석현 기자

홍석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군산시, 차세대 CCU 실증 연구 착수⋯탄소중립 앞장

국회·정당민주당 전북도당 지방선거 앞두고 주요 당직 임명 시작

군산군산시의회, 서울사무소 운영 부실 질타···시, “비정형 업무 특성 고려해야”

사건·사고‘교비회계 유용 의혹’ 군산간호대학교 전직총장·직무대리 검찰 송치

사회일반“군산 해상 전복 사고 수색 구조 감사”⋯中 해경, 韓에 감사 서한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