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부안군, 소규모 사업장 대기 오염 방지 시설 설치비 지원

image
 부안군 소규모 사업장 대기 오염방지 시설 설치비 지원 /사진제공=부안군

 

부안군은 대기 환경 개선을 위해 ‘2022년도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20년도부터 시행해 약 10억 원의 예산으로 사업장 9개소에 대해 방지시설을 지원했으며, 올해 사업예산은 1억 5000만원이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 중 대기배출시설 4·5종 소규모 사업장을 우선으로 지원하고, 1~3종 사업장은 예산 여건에 따라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내용은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저녹스버너 설치,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부착을 지원하며 지원받은 사업장은 해당 방지시설을 3년간 의무적으로 운영해야 한다. 

사업장에서는 환경전문공사업체를 직접 선정해 3월 25일~ 4월 22일까지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작성해 부안군청 환경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안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 및 환경과환경관리팀(☏063-580-4421)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소규모 사업장의 방지시설 지원으로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 오염물질 예방으로 대기질 개선에 기여하는 사업인 만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군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에 보다 힘쓰겠다”고 말했다.  

 

홍석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군산시, 차세대 CCU 실증 연구 착수⋯탄소중립 앞장

국회·정당민주당 전북도당 지방선거 앞두고 주요 당직 임명 시작

군산군산시의회, 서울사무소 운영 부실 질타···시, “비정형 업무 특성 고려해야”

사건·사고‘교비회계 유용 의혹’ 군산간호대학교 전직총장·직무대리 검찰 송치

사회일반“군산 해상 전복 사고 수색 구조 감사”⋯中 해경, 韓에 감사 서한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