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생활 속 걷기 실천으로 건강 지켜요”

전주시보건소, 29일 ‘제21회 온고을 건강걷기 대회’

image
지난 2019년 대회 모습.

코로나19로 중단됐던 건강걷기대회가 3년 만에 재개된다.

전주시보건소는 오는 29일 오전 9시 롯데백화점 앞 천변에서 ‘제21회 온고을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전주시보건소가 주최하는 온고을 건강걷기대회는 전주시민들의 운동, 절주, 바른 식생활 등 건강생활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열리고 있다.

이번 온고을 건강걷기대회는 전주시민은 물론 전국의 걷기동호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건강홍보관을 체험한 뒤 가을이 물씬 내려앉은 전주천의 정취를 한껏 느끼며 함께 걷게 된다. 또, 풍성한 경품이벤트 등도 다양하게 펼쳐진다.

먼저 걷기 전 행사장에 마련되는 건강체험 홍보관에서는 △스트레스 측정 △음주위험 체험 △건강검진 홍보관 △치매예방 홍보관 △정신건강자가진단 △직업 트라우마관리 등 다양한 건강관련 항목을 측정하거나 체험할 수 있다.

이어 본 행사인 건강걷기는 롯데백화점 앞 천변 야외무대에서 출발해 백제교와 사평교, 가련교 아래 전주 천변을 왕복하는 1코스 4㎞ 구간과 서신교 아래 천변까지 왕복하는 2코스 6㎞ 구간에서 펼쳐진다.

걷기행사 후에는 버스킹 공연과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이 걸린 레크리에이션 시간도 마련된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일상걷기는 소소한 실천으로 확실한 변화를 만드는 전신운동이자, 자신의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에 안전한 운동”이라며 “시간과 장소는 물론 경제적인 측면까지 자유로울 수 있는 만큼 생활 속 걷기 실천으로 건강을 지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경석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강훈식 비서실장 발언 두고…‘새만금 공항 저격론’ 무성

정치일반[엔비디아 GTC 현장을 가다] ③ AI 이후의 세계 “지금 태어나는 세대, AI 없는 세상 경험하지 못할 것”

자치·의회김슬지 전북도의원 “중앙부처·산하기관 파견인사, 기준과 절차 없어“

국회·정당이성윤 국회의원, ‘농협중앙회 전북 이전법’ 대표 발의

교육일반전북대, 국내 최초 ‘피지컬AI 융합공학과’ 설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