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체기사

정읍시청소년수련관, '제1회 청소년 드론축구대회' 개최

금상 '소성파이브', 은상 '킹', 동상 '넘버원' 팀 차지

image
제1회 정읍시 청소년 드론축구대회 수상학생들. 사진제공=정읍시청소년수련관

정읍YMCA(이사장 이장형)가 위탁운영하는 정읍시청소년수련관(관장 최영락)이 주최한 '제1회 청소년드론축구대회'가 지난 11일 청소년수련관 2층 체육관에서 성료됐다.

정읍시·정읍교육지원청·대한드론축구협회·드림온(IT교육공동체)이 후원한 대회에는 초등학교 8팀이 출전해 그동안 배우고 익힌 드론 실력을 선보이며 자웅을 겨뤘다.

경기결과 △금상 ‘소성파이브’(소성초) △은상 '킹'(수성초) △동상 '넘버원' 팀이 각각 차지했다.

최영락 관장은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드론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사회의 우수한 인재로 성장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매주 토요일 ‘Y주말학교’로 드론 교실을 열어 지역 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드론 기동 방법과 드론 활용 방법을 교육하고 있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만평[전북만평-정윤성] 검찰의 정의란…

정치일반김경수 위원장 “K-관광 위해 지역공항 필수”…공공기관 이전, 2027년 구체적 추진 목표

사회일반강태완 씨 산재 사망 1주기⋯"중대재해 신속 수사하라"

법원·검찰검찰 ‘봐주기 감찰 의혹’ 전 진안소방서장 불구속 기소

전시·공연진정한 독립을 묻다, 김한비·유정 2인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