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3 21:37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경제 chevron_right 금융·증권
일반기사

남원 춘향골농협 '산지유통혁신 종합대상 농협' 선정

'2010년 산지유통혁신 종합대상 농협' 으로 선정된 남원 춘향골농협 임승규 조합장(오른쪽)이 23일 김원규 농협 남원시지부장으로부터 농협중앙회장 표창을 받고 있다. (desk@jjan.kr)

남원 춘향골농협(조합장 임승규)이 2010년 산지유통혁신 종합대상 농협으로 선정되어 이달 23일 농협중앙회장 표창을 받았다.

 

산지유통혁신 112는'1조합 1품목 공선 출하회를 2년 내 육성'이란 슬로건으로 농협이 주도하는 산지유통 활성화 운동이다.

 

춘향골농협은 산지유통 혁신의 일환으로 농산물 공동선별을 지난해 대비 25억원이 증가한 70억원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감자. 딸기. 복숭아, 포도, 멜론등 5대 품목을 중심으로 500여 농가 이상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이마트, 홈프러스 등 대형마트에 딸기, 포도, 멜론 등 을 납품하고 있으며, 춘향골포도는 이마트 전국매장에 납품하는 성과를 올렸다.

 

임승규 조합장은"내년에는 춘향골 농협APC를 현대시설로 준공하여 관내 농산물을 공동 선별, 100억원 이상의 성과를 거두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기철 singch@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경제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