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4 02:29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전주
일반기사

전주 전통시장, 설명절 다양한 행사

전통놀이 체험·주차장 무료개방 등

전주시 전통시장육성지원사무소는 남부시장과 신중앙시장, 모래내시장 등 전주시내 전통시장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시장상인들과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고 23일 밝혔다.

 

남부시장 번영회는 오는 26일까지 고객지원센터 앞에서 남부시장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수달을 형상화한 캐릭터인 ‘수남이’, 까치인 ‘부치’와 함께 설 분위기를 살리기 위한 떡메치기, 윷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남부시장 상인회는 남부시장 고객지원센터 앞에서 건어물과 버섯, 과일, 잡공 등 설 선물세트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명절선물세트 할인판매 행사를 벌인다.

 

모래내시장 상인회는 26일까지 100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시장 내 복합문화공간에서 커피를 제공하고 5만원 이상 물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를 통한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시민 편의를 위해 남부시장 천변주차장이 25일부터 29일까지, 신중앙시장과 중앙상가 주차장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모래내시장 주차장은 28일에서 29일까지, 서부시장 주차장은 27일부터 29일까지 무료개방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세종 bell103@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