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4 03:32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전주
일반기사

전주비빔밥축제 시민 참여로 맛낸다

26~29일, 한국전통문화전당 일원

▲ 사진=전북일보 자료사진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 전주를 대표하는 미식축제인 ‘2017전주비빔밥축제’가 오는 26일부터 전주에서 열린다.

 

선기현 전주비빔밥축제조직위원장과 최락기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18일 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올해 비빔밥축제는 보다 다채롭고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2017전주비빔밥축제는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한국전통문화전당 일원에서 ‘비벼봐 신나게! 즐겨봐 맛나게!’를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5개 분야 38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이 대폭 늘어났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모여라 비빔밥 △우리집 비빔밥 △비빔밥을 찾아라 △비빔전설 △신나는 쿡방 등이며, 장애인도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 보완했다.

 

비빔밥 뿐 아니라 세계음식문화를 선보이는 분야가 확대되고, 폐백나라와 전통주 빗기 등 독특한 전주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된다.

 

개막식 행사인 ‘대동 비빔퍼포먼스’에서는 전라북도 특산품을 이용한 대형비빔퍼포먼스가 연출돼 본격적인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일반 시민과 업소가 참여해 비빔밥 솜씨를 겨루는 ‘우리집 비빔밥’행사와 게임을 통해 재료를 획득 후 비빔밥을 완성하는 ‘비빔밥을 찾아라!’, ‘아시아권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 셰프의 쿠킹콘서트’. ‘세계거리음식 푸드존’ 등 행사도 펼쳐진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세종 bell103@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