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정읍시의회, 물가지원금 신속한 지원 제안

난방비 고통 덜어주기 위해 신속 지원 정읍시에 제안

image
정읍시의회는 지난3일 고경윤 의장 주재로 물가지원금 지원대책 마련 긴급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제공=정읍시의회

정읍시의회(의장 고경윤)가 급등하는 난방비에 따른 시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정읍시에 물가지원금을 지원해 줄것을 제안했다.

시의회는 지난 3일 고경윤 의장, 황혜숙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물가지원금 지원대책 마련을 위한 긴급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원들은 지난 한 해에 도시가스 요금은 36%, 난방용 등유 가격은 무려 56%가 급등하는 등 난방비가 증가함에 따라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물가지원금 지급 대책과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 결과 코로나19 여파, 물가 상승, 고금리 등 복합적 위기로 위축된 지역경제 회복이 시급한 만큼 급등한 난방비에 대한 신속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참석한 의원들의 의견이 모아졌다.

고경윤 의장은 “정부와 광역단체가 난방비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지원대책을 마련하고 있는 만큼 정읍시도 선제적으로 물가지원금을 지급하여 난방비 부담이 커진 시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해야 한다”고 밝혔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