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1-28 17:17 (Mon)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군산
보도자료

‘제1회 새만금 친환경 모터쇼’ 열린다

군산청년회의소 주최·주관… 내달 1일 근대역사박물관 주차장서

image

군산 JCI(청년회의소 회장 함경연)는 새로운 자동차 시대를 열기 위해 내달 1일 근대역사박물관 주차장에서 ‘제1회 새만금 친환경 모터쇼’를 개최한다.

군산 JCI가 주최 주관하고 전라북도와 군산시가 후원하는 이번 모터쇼는 지난 2004년 자동차 기술의 새 물결 이라는 주제로 시작한 ‘군산국제 자동차 엑스포’를 부활시키고 군산의 새로운 자동차시대를 열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새만금에서 생산중인 친환경 전기차량을 홍보하는 한편 녹색성장·친환경 차량 산업 등 신 성장 산업에 대한 전 세대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도 담겨져 있다.

이번 행사는 군산지역 자동차 관련기업유치와 외제차 관련업체(벤츠·BMW·아우디등), 슈퍼카 및 튜닝 동호회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내의 기아·현대차량을 비롯해 람보르기니·맥라렌·페라리·벤틀리포르쉐·닛산·아우디 등과 개인 소유차량 세계 슈퍼카 30여대가 전시된다.

업체에서 전시되는 차량은 시승도 가능하다.

여기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니카 DIY&경주대회, 유아 전동차 드래그(내가제일 잘나가)등 체험 행사와  카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시민 참여 가요제 등 각종 공연 및 먹거리도 병행된다.

이 행사는 코로나19로 사라진 공연문화의 목마름 해소가 필요했던 군산 청년 예술인들에게 공연의 기회를 주고 지친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도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함경연 JCI회장은 “ 군산시민들에게 세계 다양한 차종을 직접 체험 할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 축제를 발전시켜 많은 관광객들이 군산을 찾아 올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JC는 현재 서울, 부산, 경기, 강원, 충북, 충남세종, 전북, 전남, 경북, 경남·울산, 제주, 해외(일본), 대구, 인천, 광주, 대전 등 16개 지구JC(광역시·도)와 전국 303여 곳의 지방JC에서 1만2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