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2-09 18:55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경제 chevron_right 경제일반
보도자료

전북경진원, 청년나래 나래이음 일자리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image

전북도와 (재)전북경제통상진흥원(원장 이현웅, 이하 경진원)은 지난 5일 ‘청년나래 나래이음 일자리 지원사업 성과공유회’(이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직·간접 지원을 통한 참여기업 및 청년근로자의 우수사례를 발표 후 최우수기업(2개 기업)을 현장 선정해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내년 사업의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인 ‘청년나래 나래이음 일자리 지원사업’ 은 청년 채용기업에는 인건비 지원(1인, 160만원)과 마케팅 직접 지원금 지원(1개사, 300만원, 10개사)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했다.

청년근로자에게는 기본 및 심화 직무교육(온·오프라인 병행)을 통해 안정적으로 직무를 수행할 수 있게 지원했다. 

특히 MZ세대 맞춤, 특화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해 지역 거주 전국구 유명강사(MC 및 아나운서, 작가, 인플루언서 등)를 초청하고 취업 노하우 공유를 통해 지역 내 기업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시키고 지역 정착을 지원했다. 

워크샵 및 네트워킹 간담회를 통해서는 청년 근로자들의 성격유형 지표검사를 통한 자기이해와 힐링 프로그램 체험(DIY) 활동으로 청년들의 연대감을 향상시키고 청년 간의 소통 및 네트워킹 강화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올해에는 문화여가생활비 및 건강증진비 신규 지원을 통해 청년근로자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와 회복탄력성을 높임으로써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 제고를 유도했다.  

경진원 이현웅 원장은 “앞으로도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내 기업과 청년근로자가 같이 성장하며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아 타지역으로 떠나지 않고 지역사회에서 자리매김할 수 있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경제통상진흥원
김영호 crcr810@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경제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