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진안군보건소, 금연실천자 만남의 시간

진안군 보건소는 4일 금연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담배연기 없는 세상, 제 1의 생태·건강도시 진안건설을 위해 노력한 금연실천자 100여명과 만남을 가졌다.

 

이날 만남은 금연성공자 사례발표, 유공공무원표창, 금연실천을 돕는 강의 등이 있었다.

 

특히 금연에 성공한 백운면 화산 강현수씨(64)의 금연성공에 이르기까지 금단증상과 흡연 유혹을 뿌리친 과정 등 생생한 사례발표는 금연을 결심하는 주민에게 금연동기를 부여해 주고 자신감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

 

또한 보건소 전문 강사들은 평생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운동 및 영양, 금연 유지방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은 나와 가족과 이웃을 배려하는 사랑의 실천"이라며"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금연을 유지 할 수 있도록 건강걷기 생활화와 생활체조 일상화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초중등올해 전라고 빛낸 학생은?⋯전라인 대상에 남조영 군

남원“만 원부터 갑니다!”…남원 오리정에 사람 몰린 이유

정읍정읍시, 그린바이오 산업 국가 거점도시로 ‘우뚝’

국회·정당국회, 이 정부 첫 예산안 경제부처 심사 돌입…728조 놓고 여야 공방

정치일반지방선거 경선 시작도 안했는 데 ‘조기과열’···전북서 극심한 피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