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제5회 군산시 건축문화상 작품을 공모한다.
군산시는 아름답고 품격 있는 도시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건축 문화적 가치가 우수하고 쾌적한 도시경관 증진에 기여한 건축물을 선정하고 있다.
건축문화상 공모는 다양한 건축양식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격년제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 건축문화상 공모대상은 지난 2016년 10월 1일부터 2019년 9월 30일까지 사용 승인된 군산시 소재 건축물이다.
신청자는 내달 11일부터 15일까지 소정의 신청서와 함께 전경사진 및 설계도면, 현황판(패널)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내달 중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금상·은상·동상 각 1점씩 총 3점을 선정한다.
수상작에게는 시상(설계자)과 상패수여(시공자) 및 수상내용을 새긴 동판을 건물 전면에 부착해준다.
한편 수상작을 포함한 출품작은 12월 중 시청사 2층 ‘시민갤러리’에 전시할 예정이며 자세한 공모 내용에 대해서는 군산시청 홈페이지 및 건축경관과(063-454-4312)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