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로움 설문참여 이벤트 참여자 3천명, 1만원 포인트 지급
다이로움카드 신규발급자 2천명에 5천원 다이로움 포인트 지급
익산시가 가정의 달을 맞아 골목상권 활성화와 착한소비운동 분위기 확산을 위해 익산다이로움 특별이벤트를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익산다이로움 금융 협력사(농협, 하나카드)와 함께 ‘다이로움 설문참여 이벤트’,‘다이로움 신규카드 발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이로움 설문참여 이벤트’는 10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익산다이로움 가맹점(행사 제외업종은 이벤트 참여대상에서 제외됨)에서 2만원 이상 결제를 하고, 시 홈페이지(익산소식) 또는 익산다이로움 앱 등에서 설문조사에 참여한 시민 가운데 3천명을 선정해 다이로움 포인트 1만원을 지급한다.
다만 역외소비지출 비중이 낮은 병원․ 약국, 주유소, 학원․ 교육, 부동산, 골프연습장 등 체육시설 업종이나 2분기 소비촉진지원금 제외업체에서 사용된 결제금액은 이벤트에서 제외된다.
‘다이로움 신규카드 발급 이벤트’는 이달 중 카드를 신규로 발급한 시민을 대상으로 2천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다이로움 포인트 5천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로 카드발급 후 1회 이상 사용하면 별도 참여신청 없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 지원금은 다이로움 포인트로 다음달 24일 이내 지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격월 시행하는 골목상권 이벤트가 착한소비운동의 구심점이 되어 골목상권이 다시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며“골목상권 활성화와 지역공동체를 강화하는 익산다이로움 이용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일 현재 익산다이로움 가입자 수는 16만1329명, 올해 발행액은 1951억원, 총 누적 발행액 7284억원 달성 등으로 상당한 지역경제 선순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