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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전국 최초' 쇼핑관광 활성화 위한 전북 쇼핑 Day 개최

12, 13일 (구)옥토주차장 인근서 개최
아트 마켓, 무료 체험 프로그램 등 마련
예산 50억 확보...2025년까지 동 사업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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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 쇼핑 Day 포스터

전북도와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오는 12, 13일 이틀간 객리단길 (구)옥토주차장 인근에서 '전북 쇼핑 Day'를 연다.

재단은 올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2 쇼핑관광 활성화'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국·도비 예산 50억 원을 확보하고 2025년까지 동 사업을 추진한다. '전북 쇼핑 Day'는 한옥마을 관광객의 원도심 유입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행사의 장이다. 지역 아티스트들의 콘텐츠 발굴 기회를 제공해 전북 쇼핑관광 브랜드를 확산시키겠다는 포부다.

행사는 주요 행사와 부대 행사로 나눠 진행한다. 주요 행사에서는 40개 내외의 지역 크리에이터(지역 가치 창업가) 아트 마켓과 가죽 공예 체험, 아크릴 물감 활용 에코백 만들기 등 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부대 행사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지역 청년 아티스트들의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행사장 한쪽에는 도민들을 위한 플레이존과 휴식 쉼터를 운영한다.

행사 기간 중 전주 원도심 지역에서 지불한 20000원 이상의 영수증을 지참하면 선착순 300명에게 전주 가맥축제(8월 11∼13일)에서 사용 가능한 3000원 상당의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재단 관광진흥본부 김현 본부장은 "전국 광역관광전담기구 최초로 추진되는 쇼핑관광 활성화 사업을 통해 한옥마을과 연계한 원도심 활성화로 지역 관광의 붐을 일으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민과의 상생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를 적극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 쇼핑관광 활성화' 사업은 전주 고사동 원도심 일원에서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테마골목 전시 및 쇼핑상품 개발을 통한 경쟁력 강화, 쇼핑 위크 개최 및 홍보 크리에이터 운영 등을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 움직이는 쇼핑관광 안내소 운영 등을 중점에 둔 사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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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 쇼핑 Day 포스터

전북도와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오는 12, 13일 이틀간 객리단길 (구)옥토주차장 인근에서 '전북 쇼핑 Day'를 연다.

재단은 올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2 쇼핑관광 활성화'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국·도비 예산 50억 원을 확보하고 2025년까지 동 사업을 추진한다. '전북 쇼핑 Day'는 한옥마을 관광객의 원도심 유입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행사의 장이다. 지역 아티스트들의 콘텐츠 발굴 기회를 제공해 전북 쇼핑관광 브랜드를 확산시키겠다는 포부다.

행사는 주요 행사와 부대 행사로 나눠 진행한다. 주요 행사에서는 40개 내외의 지역 크리에이터(지역 가치 창업가) 아트 마켓과 가죽 공예 체험, 아크릴 물감 활용 에코백 만들기 등 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부대 행사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지역 청년 아티스트들의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행사장 한쪽에는 도민들을 위한 플레이존과 휴식 쉼터를 운영한다.

행사 기간 중 전주 원도심 지역에서 지불한 20000원 이상의 영수증을 지참하면 선착순 300명에게 전주 가맥축제(8월 11∼13일)에서 사용 가능한 3000원 상당의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재단 관광진흥본부 김현 본부장은 "전국 광역관광전담기구 최초로 추진되는 쇼핑관광 활성화 사업을 통해 한옥마을과 연계한 원도심 활성화로 지역 관광의 붐을 일으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민과의 상생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를 적극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 쇼핑관광 활성화' 사업은 전주 고사동 원도심 일원에서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테마골목 전시 및 쇼핑상품 개발을 통한 경쟁력 강화, 쇼핑 위크 개최 및 홍보 크리에이터 운영 등을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 움직이는 쇼핑관광 안내소 운영 등을 중점에 둔 사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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