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1 07:30 (Tue)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익산
일반기사

민선 8기 정헌율 호, 공약사업 94개 최종 선정

14일 최종보고회, 워라밸을 누리는 생태친화 정원도시 등 7개 분야 최종 점검
정헌율 익산시장 “차질 없는 사업 추진 위한 예산 확보 등 사전 준비 철저” 당부

image
14일 익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민선 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최종보고회에서 정헌율 시장이 각 사업별 실천계획을 꼼꼼히 살피며 부서장들을 대상으로 관련 예산 확보 등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있다./사진=익산시

민선 8기 정헌율 호가 익산 대도약을 위한 공약사업 94개를 최종 선정했다.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 시정 주재로 열린 공약사업 최종보고회에서는 지난 7월 보고회에서 재검토 또는 보완 요구가 있었던 공약에 대한 점검을 거쳐 94건이 최종 선정됐다.

앞서 시는 그동안 공약별 정책 목표, 연도별 재원 확보 대책과 세부 추진 계획 등 구체적 실행 방안에 대한 수정·보완 절차를 진행해 왔다.

특히 지난 7월 25일과 26일 이틀에 걸친 공약사업 보고회를 통해 투자 재원, 실천 가능성, 타당성 등을 분석해 개선 방안을 찾는 등 대안을 모색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워라밸을 누리는 생태친화 정원도시, 앞선 교육을 실현하는 미래교육 육성도시 등 시정 주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공약들에 대한 최종 점검이 중점적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유라시아로 뻗어 나가는 국제철도도시, 그린바이오 신산업이 성장하는 도시, 워라밸을 누리는 생태친화 정원도시, 일상에서 누리는 문화·관광·스포츠 도시, 사회적 약자를 포용하는 건강한 보건의료 행복도시, 앞선 교육을 실현하는 미래인재 육성도시, 시민이 주인이 되는 도시 등 7대 분야 94개의 공약이 최종 선정됐다.

주요 공약은 익산역 광역복합환승체계 구축 및 철도차량기지 이전, 청년 다이로움 스타트업 밸리 구축, 제2의 혁신도시 유치 및 공공기관 이전,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및 푸드파크 구축, 그린바이로 혁신파크 조성, 도심 대규모 명품숲(공원) 및 숲세권 명품 주거단지 조성, 만경강 수변도시 조성, 용안생태습지 국가정원 조성, 왕궁 명품 힐링숲 조성, 야간경관시범구역(야간경관특구) 조성사업 추진,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시민 친화적 신청사 건립 등이다.

시는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제시된 실천계획을 갖고 시민들이 참여하는 시민배심원제를 통한 의견 수렴과 개선 방안 모색 등 조정을 거쳐 11월 중 민선 8기 공약을 최종 확정하고 시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날 각 사업별 실천계획을 꼼꼼히 살핀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보고회는 매니페스토 실천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짐하는 시간”이라며 “세심한 준비 과정을 통해 임기 내 추진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또 “공약사업은 익산 대도약을 위한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예산이 필요한 사업에 대해서는 2023년 본예산에 확보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익산시 #정헌율 #민선 8기 #공약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