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 변혁 교육 로드쇼’를 25일 전북혁신도시 한국식품연구원 본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식품산업에 ICT기술을 더한 미래상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식품연구원과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 함께 주관하는 로드쇼는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핵심 기술 동향을 살펴보고, 미래사회 대응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조 강연은 최재원 다음소프트 이사의 ‘빅데이터 시대, 데이터로 세상을 읽는 법’, 금나나 동국대학교 교수의 ‘푸드테크의 과거 현재 미래’가 진행된다.
또한 조용민 구글코리아 매니저의‘4차 산업혁명 시대와 자기혁신 방법’,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수의‘공부는 망치다! 4차 산업혁명 시대, 공부의 패러다임을 바꿔라’ 강의도 관심을 모은다.
이번 행사의 강의는 TED를 벤치마킹해 20분 이내로 강연이 이뤄진다. 아울러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이루어지는 토크쇼 방식이다.
참가 희망자는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용은 무료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