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1-28 17:14 (Mon)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남원
보도자료

'제1회 국제 UAM·드론 엑스포' 개최 첫걸음...국제드론엑스포 TF팀 구성

image
24일 남원시청 시장실에 남원시와 전라북도, (사)대한민국항공회, 한국모형항공협회 관계자들이 모여 월드드론 레이싱과 드론 엑스포 추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남원시가 '2023 FAI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과 함께 '제1회 국제 UAM·드론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첫걸음을 내디뎠다.

24일 시는 대회의 본격적인 성공 항해 시작을 알리는 의미로 남원시청 시장실에서 전라북도와 (사)대한민국항공회, 한국모형항공협회 관계자 15명이 한 자리에 모였다.

이날 이들은 월드드론 레이싱과 드론 엑스포 추진을 위한 기관 간 협력을 다짐하고 로드맵 마련과 각종 행사프로그램 개발 및 홍보 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앞선 22일에는 레이싱과 행사 전반에 대해 체계적인 준비와 점검, 개최 방안 구상을 위해 남원시청 별관 2층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국제드론엑스포 TF팀을 신설했다.

FAI(국제항공연맹)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은 각 나라 대표팀이 구성돼 경쟁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스포츠로 남원시는 대회와 연계해 제1회 UAM·드론 국제엑스포를 개최한다.

전 세계 우수한 UAM·드론 기업들을 한 자리에 모아 미래의 개발 기체 및 기술 동향 등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2023 FAI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과 제1회 국제 UAM·드론 엑스포는 내년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남원시 춘향골체육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드론 레이싱, 드론 축구, 드론 클래쉬 등 다양한 드론 스포츠와 UAM·드론 선도 기업 첨단기술 시연, 전시부스, 컨퍼런스 및 비즈니스 미팅룸 운영, 교육·체험공간 구성 등 미래 모빌리티 산업과 가까워지는 장을 만들 계획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오늘은 2023 FAI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과 제1회 UAM·드론 국제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한 위대한 첫 발을 떼는 의미 있는 날로 단순히 치러지는 국제적 행사 그 이상으로 우리 시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다"며 "전라북도와 대한민국 항공회와 함께 빈틈없는 준비로 성공적인 개최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